AnkoPedia

목차 : 내 지갑에 토큰이 잘 왔는지 확인하는 방법 by 블록탐색기

내 지갑에 토큰이 잘 왔는지 확인하는 방법 by 블록탐색기

개요

간혹 지갑(주로 트러스트 월렛?) 에서 내역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거나 잔고를 틀리게 보여준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갑은 블록체인의 내역을 전달해서 보여주는 역할일 뿐이며 실제 내역은 지갑이 아닌 블록체인에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 장부를 직접 조회해서 내역을 보다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록 탐색기

블록체인 장부는 원론적으로는 블록체인 노드(채굴에 참여하는 컴퓨터)의 동기화된 장부에서 조회하지만 이것은 번거롭고, 컴퓨터 능력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는 노드 장부에서 거래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블록탐색기( Block Explorer)  라는 것을 써요.  블록탐색기는 주로 웹사이트형태로 블록체인 장부에서 정보를 가져와 시각적으로 쉽게 보여줍니다.

 

이더리움 계열 블록탐색기

이더리움, 폴리곤, 폴카닷, BSC 등의 블록 탐색기는 방식이 동일합니다. 이더리움의 블록탐색기인 이더스캔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이죠. 앙꼬너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폴리곤의 블록 탐색기인 ‘ 폴리곤스캔 (polygonscan.com) ‘ 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폴리곤스캔은 폴리곤에서 운영하는 공식 블록탐색기 입니다.

 

폴리곤스캔에서 주소검색

폴리곤스캔 (polygonscan.com)  에 접속하시면 ‘검색창‘ 이 보여요. 검색창에 본인의 개인지갑 주소를 넣고 검색하세요.

 

해당 주소의 거래내역 확인

자신의 주소를 검색하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Transactions / Internal Txns /ERC-20 Token Txns … 이런 선택 메뉴가 보입니다.

Transactions : 매틱의 거래내역만 보여주는 부분.

ERC-20 Token Txns : 앙꼬, 시바이누 등 폴리곤 내의 모든 다른 토큰들 내역 확인 가능.

 

최근 25개 내역을 보여줍니다.

전체를 보고 싶으시면 View All 버튼을 누르셔요

 

 

코멘트

2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ahazib13

멋진

hamed

التعليم حلو

AI Chatbot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