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koPedia

목차 : 매틱(Matic)이 여러가지 인가요?

매틱(Matic)이 여러가지 인가요?

매틱(matic), 폴리곤?

매틱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공식 토큰 입니다. 근데 이름을 여러 사람 헷갈리게 지어놨네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기준 토큰은 이더리움이지만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토큰의 이름은 ‘폴리곤’이 아닌 전혀 관련 없어 보이는 ‘매틱’ 이라서요..;

‘폴리곤 = 매틱’ 이렇게 생각하셔도 되며, 거래소 마다 어떤 거래소에서는 ‘폴리곤’ 으로 상장되어 있고 (주로 국내 거래소) 어떤 거래소는 ‘매틱’ 으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매틱이 공식 명칭입니다.

 

이더리움 매틱 vs 폴리곤 매틱

매틱은 크게 이더리움 매틱과 폴리곤 매틱 2가지가 있어요. 동일한 가치를 지인 하나의 토큰이라 보셔도 됩니다. 다만 이더리움에서 사용되는 매틱과 폴리곤에서 사용되는 매틱이 따로 존재해요.

매틱의 원래 용도는 폴리곤 체인의 거버넌스 토큰이기에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수수료로 사용되는 기본 용도가 있는데요, 수수료로 매틱을 쓰시려면 꼭 폴리곤 매틱이 있어야 합니다. 이더리움에 있는 매틱은 일반적인 erc-20과 같은 특별한 기능이 없는 단순 토큰 이에요.

폴리곤에 있는 ANKO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수수료로 폴리곤 매틱이 필요하며, 유니스왑 폴리곤 마켓에서 폴리곤 ANKO를 구매하실 때 도 폴리곤 매틱이 필요 합니다.

 

매틱 갖는 법

국내에서는 빗썸에서 최초로 폴리곤 매틱을 취급하기 시작하였고 그 외 모든 국내 거래소의 매틱(폴리곤)은 이더리움 매틱 입니다. 단순 투자 용도를 넘어, 매틱이 실제로 필요하여 매수하시는 경우 국내 거래소에서는 빗썸을 이용하시구요, 그 외 글로벌 거래소로는 바이낸스가 있습니다.

코멘트

2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akalong

빗썸에 가입하시면 최고 72시간 락업으로 출금이 안되고 이후 폴리곤을 구매하시면 24시간은 항상 락업입니다. 그 이후 출금이 가능합니다.또한 100만원 이하는 지갑등록을 따로 하지 않아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Srt27

이더리움에 있는 매틱은 Erc-20인가요?

AI Chatbot Avatar